자주 묻는 질문

HOT질문 서비스 이용 가능시간이 어떻게 되죠?

1. 결제는 24시간 내내 언제나 이용 가능하세요~


2. 번개송금은 하루 종일 가능하나, 매일 밤 23:40~00:40은 은행별 점검으로 송금이 제한되는 시간대입니다. 이 시간대를 피해 거래하셔야 송금 서비스 이용이 가능합니다.


3. 고객센터는 연중무휴 09~24시 운영되며, 이 시간 중에 등록된 거래가 검토됩니다.

00~09시에 거래등록을 하시면 오전 09시 이후에 검토가 시작되니, 이 점 양해 부탁 드립니다.


4. 카톡문의를 기본으로 하되, 카톡을 이용하지 않으시거나, 급한 용건이 있으실 땐 1670-2680으로 연락 주셔요~

HOT질문 판매자에게 알려야 하나요? 연락이 가나요?

아닙니다! 판매자에게 굳이 리뉴페이 이용에 대해 언급할 필요 없습니다~


구매자 입장에서 리뉴페이를 쓰실 때 - 리뉴페이 이용에 대해 판매자에게 어떠한 통보도 알림도 가지 않습니다. 판매자 입장에서는 구매자가 지정한 이름으로 거래금액 100%가 들어오는 무통장 입금과 똑같답니다~

HOT질문 신용등급/점수가 떨어지지 않나요?

아닙니다! 오히려 카드실적에 도움 됩니다~


리뉴페이는 현금서비스, 카드론 같은 카드 기반 대출 성격의 서비스가 아니라, 신용카드 결제 서비스입니다. 그래서 신용등급, 신용점수가 내려갈 일이 없습니다.


그리고, 쇼핑몰 결제와 실질적으로 같기 때문에 카드실적으로 반영되구요. 연말정산 시 소득공제로 자동으로 잡힙니다.


참고로 대출서비스가 아니기 때문에 이자가 없구요. 결제하실 때 붙는 서비스 이용료(송금희망액의 4.0%) 한번 부담하시는 거 외에는 추가 비용이 전혀 없습니다.

HOT질문 결제가 안되는 항목이 있나요?

자세한 운영기준은 아래 공지사항을 확인해주세요~


서비스 불가 거래 보기

HOT질문 결제한도가 얼마죠?

상품금액을 기준으로 하루 300만원, 한달 500만원이 기본한도이며, 증빙 수준에 따라 증액이 가능합니다.


리뉴페이 결제한도 정책 보기

HOT질문 중고거래만 돼요? 다른 거래는 안되나?

중고거래 뿐만 아니라, 이사비, 에어컨 설치비 등과 같이 서비스 이용료 지급 시점에 이상 여부를 확인한 뒤 구매를 확정하는 시점에 바로 송금이 필요한 각종 거래들에 모두 이용 가능합니다.


서비스 불가항목이 아닌 합법적인 거래에는 모두 사용 가능하나, 리뉴페이는 기본적으로 거래의 특징이 1회성 거래인 경우에 주로 쓰시구요. 매월 반복적으로 결제가 필요한 거래의 경우엔 [데코페이]를 이용하세요.


인테리어 거래 뿐만 아니라, 월세/관리비/보험료/렌트료 등 다양한 지속거래도 이용 가능하답니다.


데코페이 바로가기

HOT질문 연말정산 카드소득공제 되나요?

쇼핑몰 결제하실 때 신용카드 소득공제 받는 것과 동일하게 연말정산 카드공제 받으실 수 있습니다. 


이 증빙은 리뉴페이에서 별도로 발급하지 않으며, 각 카드사에서 신용카드 이용내역을 발급할 때 PG 결제액으로 자동으로 포함돼 반영됩니다.